유통관리사 1급 기출문제·모의고사·오답노트·자동채점

2022년08월20일 65번

[유통마케팅]
가격차별화(price discrimination) 전략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옳지 않은 것은?

  • ① 고객들이 싼 값에 사서 비싼 값에 되파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
  • ② 학생, 노인 등 특정 집단을 대상으로 가격을 할인할 수도 있다.
  • ③ 택시요금처럼 기본요금에 사용요금을 부가하는 것을 이중요율(two-part tariff)이라고 한다.
  • ④ 일정한 시간대에 가격을 할인해주는 것은 할인시간가격(off-peak pricing)이다.
  • 유보가격이 높은 집단에게는 낮은 가격을 제시하여 구매를 성사시키는 전략이다.
(정답률: 알수없음)

문제 해설

가격차별화 전략에 대한 설명 중 가장 옳지 않은 것은 "유보가격이 높은 집단에게는 낮은 가격을 제시하여 구매를 성사시키는 전략이다."가 아닌 "고객들이 싼 값에 사서 비싼 값에 되파는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하여야 한다."입니다. 가격차별화 전략은 고객들의 가치관, 선호도, 구매력 등에 따라 가격을 다르게 책정하여 수익을 극대화하는 전략입니다. 유보가격이 높은 집단에게는 낮은 가격을 제시하여 구매를 성사시키는 것은 가격차별화 전략 중 하나인 2차 가격차별화(secondary price discrimination)입니다.
AppStore에서 다운로드 APK 다운로드

연도별

진행 상황

0 오답
0 정답